생활법률

메타버스에서 따릉이 주행체험 안전교육, 로블록스에 따릉이 안전교육장과 홍보관 만들어

스파이더 2021. 12. 22. 15:30
반응형

서울시설공단이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따릉이 메타월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서울시설공단 보도자료에 따르면, 따릉이 3D로 구현되는 따릉이 메타월드에는 따릉이 안전교육장을 비롯하여, 기념품 판매소와 카페 등도 있어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로블록스의 아바타로 입장하여 따릉이 메타월드를 둘러보면서 자연스럽게 자전거 이용 안전의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전시, 교육, 게임, 체험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따릉이 메타월드 이용방법

1. 따릉이 메타월드는 로블록스앱이나 웹에서 회원가입

로블록스에서 따릉이 실행

2. 로블록스 검색창에서 ‘서울자전거’ 또는 ‘따릉이’ 입력 후, 게임 실행(play)버튼을 클릭

로블록스에 따릉이 입장

■ 따릉이 메타월드의 구조

따릉이 메타월드는 크게 안전교육장과 홍보관으로 나뉩니다.

♤ 안전교육장

메타월드 안전교육장에 들어서면 초등, 중등, 일반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 안전교육을 받고나서,

메타버스플랫폼 로블록스에서 자전거타기 체험

자전거 교통표지판을 둘러본 후 관련 내용을 게임으로 즐기는 퀴즈방이 마무리 단계입니다.

서울시에서 현재 시행중인 자전거 안전교육 실기시험장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가져온 주행체험장도 빼놓을 수 없는 코스입니다.

이곳에서 아바타로 자전거 주행을 하면서 횡단보도, 교차로, 직선코스, 곡선 코스 체험이 가능합니다.

♤ 홍보관

홍보관은 따릉이에 관한 모든 것이 정리된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0년부터 시작된 따릉이의 변천사와 이용방법과 따릉이를 이용할수록 탄소 절감에 기여한다는 내용 등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LCD, QR, 새싹 따릉이와 아트따릉이 등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모습의 따릉이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촬영 스튜디오와 기념품 판매 부스, 카페도 있어서
조금 과장하면, 마치 현재 존재하고 있는 것 같은 따릉이 체험관을 다녀온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 따릉이 메타월드의 향후 추진방향

따릉이 메타월드를 먼저 안착시킨 후,
향후 소통형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내년에는 아바타가 착용하는 안전장비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방문자의 니즈에 맞춘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